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채용 신체검사 / 채용 건강검진과 관련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새 참 취업하기가 힘듭니다. 코로나19의 영향도 있고, 여러가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회사들의 상황도 좋지 못해서 채용하는 인원 자체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힘든 취업의 문을 뚫고 취업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회사 면접에 최종합격하게 되면, 마지막 관문으로 신체검사 결과지를 내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것을 통상 "채용 신체검사 or 채용 건강검진"이라고 표현합니다.

 

회사에서 최종합격 통보를 한 후, 회사에서 지정한 병원 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채용신체검사/채용건강검진을 받고 결과를 제출하라고 합니다.


제휴를 맺어서 지정한 병원이 있는 회사에 취업을 한 경우, 한결 수월하지만 

자체적으로 알아서 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자체적으로 검사를 받을 경우, 깜빡 잊고 제출일이 얼마 안남았을 때 굉장히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오늘 굉장히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인 병원들에서 채용신체검사, 채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검사 후 결과지를 받기까지는 보통 3~4일 정도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당장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꼭 주목해주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무려! 검사 후 결과지의 당일발급이 가능한 곳입니다!


바로 "한국건강관리협회"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건강검진, 건강교육, 예방접종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단,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채용 신체검사결과의 당일발급이죠! ㅎㅎ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국에 총 17개의 지역지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전국 곳곳에 있습니다.

심지어 제주도 까지도요!^^

 

<전국 지부내역>

 

각 지부에서 채용 신체검사를 진행하며, 검사결과를 당일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세부내용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용 신체검사 가능시간 - 평일기준]

*오전 : 08시 ~ 11시

*오후 : 13시 ~ 15시

단, 검사결과를 당일에 받기 위해선 반드시 오전 10시 이전에 검사 받으셔야 합니다.

오전 10시 이전에 검사를 받으셨을 경우, 당일 오후 4시 ~ 4시 30분쯤이면 검사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부마다 위 내용이 조금은 상이할 수 있으니, 검사 전에 근처지부에 전화해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장 결과지의 수령이 급하신 분들에게 정말 엄청난 소중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도 제 덕분에 급하게 채용 신체검사 결과가 필요했는데, 한국건강관리협회를 통해서 다행히 늦지 않게 결과지를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서울강남지부 부근의 사진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 롯데슈퍼 아래쪽에 파란색 글씨가 한국건강관리협회 간판입니다^^

 

서울강남지부는 롯데캐슬골드라는 롯데관련 큰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 이 건물은 위치가 2개여서 반드시 "우리은행"이 있는 쪽 입구를 잘 찾으셔서 거기로 가셔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맞은편에는 롯데타워까지 있어 ㅎㅎ 주변이 전부 롯데로 가득했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