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1. 애드센스 신청시 블로그 상태

2. 애드센스 승인과정 일정

3. 애드센스 거절 후 조치사항


1. 애드센스 신청시 블로그 상태

 

1) 글 첫 등록일

:  9월 8일(수) 부터 글 등록시작

 

2) 애드센스 신청할 때 게시글 수

:  9월 23일(목) 신청시 블로글 게시글 수 20개

 

3) 카테고리 수

:  1개 (건강정보)

 

4) 게시글 작성시 준수했던 사항

(1) 글자 수 : 공백제외 1,000자 이상

(2) 사진 수 : 3개 이상 (중간 중간 2개 자리도 몇 개 있으나, 어느 순간 이후부터 3개 이상 꾸준히)

(3) 포스팅 간격 : 1일 1포스팅


2. 애드센스 승인과정 일정

 

1) 09월 08일(수) 블로그 시작 (첫 게시글 작성일)

 

2) 09월 23일(목) 신청

 

3) 10월 08일(금) 거절

 

4) 10월 10일(일) 1차 수정

 

5) 10월 11일(월) 승인


3. 애드센스 거절 후 조치사항

 

  9 23일 신청 후 하루 빨리 승인이 나길 기다리면서, 일자가 지나가도 매일 매일 블로그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매일 포스팅 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승인결과를 알려주는 기한인 최대 2주만 더 매일 포스팅을 하자는 마음으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9월 23일(목)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당시 애드센스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신청할 때 부터 아래 검은박스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계속 뜨길레 뭔가 찝찝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봐도 개선방법은 없고, 신청은 되었으니 기다리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2주를 기다렸습니다.

 

 

  아래 사진은 10월 8일(금) 애드센스 승인거절시 사진입니다.

  그 결과, 처참하게 승인거절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 때는 많이 우울하고 더 이상 포스팅을 하기가 싫었습니다.

1개월 가까이 하루에 2시간에서 많게는 4시간 까지도 1개의 포스팅을 위해서 시간을 쏟았는데, 승인거절을 받아서 심적으로나 여러모로 조금 답답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노력할 거 해보고 그만하자는 마음으로, 인터넷에서 승인거절 후 개선할 만한 사항들에 대해서 찾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서치를 했을 때 많은 내용들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정답이 보이지 않고, 여러 블로그들 마다 개선방법들이 상이해서 조금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판단하기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조치를 2가지를 실행했습니다.

 

[애드센스 거절 후 조치한 사항 2가지]

1) 애드센스에서 발행한 코드를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html에 다른 위치에 넣어보기 (상단에서 하단으로 변경)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발급받은 robots.txt파일을 티스토리 블로그 html에 파일로 업로드하기

 

1)은 위에 위치해 있던 코드를 아래 쪽으로 내리기만 했던 것이므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방법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robots.txt 파일 다운절차 첫번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위 번호 순서에 맞게 클릭을 합니다. 

 

 

  아래 화면의 1번에서 네이버 검색로봇이 아닌 모든 검색로봇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robots.txt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robots.txt 파일 다운절차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편집에서 html 편집 부분을 들어가서 1번 처럼 '파일업로드'를 클릭해주시고, 2번 처럼 아까 다운받았던 robots.txt파일을 업로드해준 후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2가지를 하고 나서도 과연 이게 올바르게 개선한 것인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위 조치를 하고 나서 할만큼 했다는 마음이 들었고, 승인이 나지 않더라도 뭐 어쩔 수 없지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 이정도 노력밖에 안했으면서 할만큼 다했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저 나름대로는 1개월 가까이 블로그글을 포스팅하면서 조금 지쳐있었던 상태여서 그때 당시 저에겐 최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마음을 비우고 있었는데 이게 왠걸 그 다음날 혹시 몰라서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이메일이 딱!..

 

  전날까지만 해도 승인이 안되어도 괜찮다고 했었지만, 속으로는 조금의 희망을 품고 있었기에 너무나 기쁘고 좋았습니다. ㅎㅎ

 

  그래도 1개월 가까이 고생했다고 보상을 받은 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할 수 있을 힘이 생긴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드시겠지만, 포기하지마시고 꾸준히 포스팅하시고 여러가지 조치를 통해서 꼭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제가 행했던 위 방법이 정답이 아닐 수 있고, 글을 보시는 분에게는 맞지 않는 개선조치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저 조치를 통해서 개선이되었고 승인이 되었으니, 조금이나마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