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문한 곳]

1. 목포종합수산시장

2. 맛집 (소래기냉면)

3. 갓바위

4. 고하도전망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남 목포를 다녀온 이야기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타 지역에 있다가 오후에 목포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목포에 도착해보니 저녁이더군요 ㅎㅎ

 

저녁에 도착해서 숙소에 짐을 두고 숙소 주변을 둘러보는데, 재밌는 간판이 보여서 공유드려봅니다ㅎㅎ

"그 얼굴에 술까지 못하면 답도 없다"라니 너무 심하지만, 재밌는 문구여서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전남 소주라고 불리는 "잎새주"를 기념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소주 이름이 너무 예뻤습니다 ㅎㅎ

 

목포는 항구아닙니까? ㅎㅎㅎㅎ

그래서 다음날 아침, 항구쪽을 꼭 가봐야할 것 같아서 항구쪽에 있는 "목포종합수산시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가보니 항구답게 배들이 무척이나 많았고, 해산물 가게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수산시장 한 파트에는 그 통로는 홍어만 파는 곳이 있었는데, 신기했습니다. 홍어가 유명한 전라도여서 그런지 홍어파는 가게가 정말 많았고, 그 구간을 지나갈때는 홍어냄새가 기가막혔습니다 ㅎㅎ

 

 

*목포종합수산시장 : 전남 목포시 해안로267번길 6

바로 위 사진이 홍어파는 가게가 많은 통로였습니다 ㅎㅎ 이 통로를 지날때 홍어 그 특유의 향기를 진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구쪽을 막 누비면서 1시간 정도 구경 후, 점심시간이 되어서 목포의 맛집을 검색해서 출발하였습니다.

항구쪽을 갔으니 해산물을 먹고싶었지만, 해산물류는 기본 2인이여서 ㅠㅠ 아쉽지만 눈물을 머금고 다른 맛집을 찾아서 갔습니다 ㅠㅠ 

 

*소래기냉면 : 전라남도 목포시 미항로 81

저는 "수육무침"을 먹었습니다! 수육무침 1개, 사리 1개 이렇게 시키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비쥬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맛이 정말 기가막혔습니다 ㅎㅎ 목포가실일이 있으신분들은 꼭 가보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는 11시 오픈하자마자 갔는데, 저 들어오고나서 부터 사람들이 엄청 몰려왔었습니다. 그만큼 맛집이라는 증거죠^^

매콤하면서, 달콤하고 중간에 고기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맛있게 수육무침을 먹고 주변을 구경하다가, 근처에 목포에서 유명한 "갓바위"가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바위가 삿갓을 쓴 사람 모양을 하고 있다고해서 이름이 "갓바위"라고 합니다.

 

*목포 갓바위 : 전남 목포시 용해동 산86-24

정말 신기하게 사람모양의 큰 바위가 2개나 있죠? ㅎㅎ

그리고 바다가 정말 깨끗하죠? 하늘이 비춰서 구름이 바다에 보이는 정도였습니다 ㅎㅎ 

너무 아름답고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은 카페를 찾다가, 정말 예뻐보이고 특이해보이는 카페를 인터넷에서 찾아서 그리로 출발하였습니다.

이름이 "고하도전망대"여서 음... 카페 이름이 전망대라니 조금 특이하네 라는 마음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카페는 그 전망대 1층에 있는 카페일 뿐이고, 전망대가 메인이었습니다. 

 

심지어 그 전망대를 가려면 낮지만, 산을 한 15분정도 타야했습니다... 하하하 

편하게 커피나 마시면서 경치구경하려고 했는데, 산을 타야한다니.. 그래도 기왕 가기로 했으니 꾹 참고 가보았습니다!

 

*고하도전망대 : 전남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

고하도전망대 가는 산 길 시작장소입니다^^

 

ㅎㅎㅎㅎ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마어마하죠? ㅎㅎ

다만, 가다가보면 중간에 조금 편하게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근데 저는 그것을 못보고 조금 힘든 코스로 가서 도착해서 땀을 삐질삐질 흘렸네요...ㅎㅎ

오른쪽에 고하도전망대가 살짝 보이죠? ㅎㅎ 살짝만 봐도 그림같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정면 사진입니다 ㅎㅎ 정말 신기하고 예쁘게 생겼죠? ㅎㅎ

힘든 산행을 감행하였지만, 이 멋진 고하도전망대를 보니 마음이 수그러들었습니다^^

 

땀을 많이 흘려서, 1층에 있는 커피숍에서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위로 올라가면서 구경을 하였습니다.

신기하죠? ㅎㅎ 색감도 너무 예뻐서 좋았습니다^^

 

전망대가 높아서 그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목포가 한눈에 들어오고, 그 뷰가 너무 좋았습니다^^

위 사진들은 고하도전망대 맨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본 사진들입니다^^

 

고하도전망대까지 가는 것이 조금 힘들었지만, 도착해서 구경을 하면 잘 왔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한번 도전해서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재밌있고 즐거운 목포 여행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