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역시 봄은 누구에게나 설레는 계절인 것 같아요.

 

날씨도 좋고, 공기도 좋아서 등산을 다녀와봤습니다.

사실, 등산을 많이 안 다녀봤지만 날이 좋으니 갑자기 불현듯 등산을 가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실행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저 이기에 바로 서울 시내의 산들을 알아봤습니다.

 

등산을 많이 안 다녀봐서 몰랐지만, 서울 시내에도 도봉산, 아차산, 북악산 등 갈 만한 산들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등산 초보이기에 쉬우면서도 등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만한 산을 찾았습니다.

 

여러 블로그, 글에서 등산 초보자에게 인왕산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찾아봤죠^^.

 

집에서도 얼마 멀지 않고, 코스에 따라서 굉장히 짧게도 다녀올 수 있어서 인왕산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출발하였습니다. ㅎㅎ


*인왕산 : 서울 종로구 무악동 산2-1

 

인왕산은 등산코스가 대략 4 ~ 5개 정도 되며,

코스에 따라서, 이대역 출발 / 안산 출발 / 신촌역 출발 / 경복궁역 출발 등 다양했습니다.

 

저는 광진구 쪽에 거주하기에 경복궁역을 통해서 출발하는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경복궁역에서 출발해서, 등산객들이 가는 곳으로 쭉 가보니 인왕산 등산코스가 시작되는 곳을 갈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등산에 앞서 생수를 하나 사고, 화장실을 들렀다가 출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등산코스 진입에 앞서, 그 유명한 인왕산 호랑이가 저를 맞이해 주었습니다.

실제로 보면, 훨씬 크고 멋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저는 혼자 가다가 단체로 오신 분들에게 잡혀서 잠깐 사진기사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등산 초보이다 보니, 최대한 천천히 무리하지 않으면서 등산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정말 오랜만에 가는 등산이 보다 보니, 그리고 무릎을 많이 안 써서 그랬는지 ㅎㅎ

 

무릎이 조금 시리기는 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등산을 가시기 전에 스트레칭은 반드시 오래 그리고 잘해주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 등산하는 것이지, 다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천천히 철저히 제 템포에 맞추어서 올라가다 보니, 금방 높은 곳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셔도 기분이 뻥 뚫리시죠? ㅎㅎ 실제로 가보면 더욱 좋습니다.

방에만 있지 마시고, 날씨도 좋고 하니 발걸음을 옮겨서 등산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막상 올라가 보니, 산의 난이도가 매우 낮은 편이어서 정말 어렵지 않게 수월하게 등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등산 초보자이신 분들에게 인왕산 강력 추천드립니다.

많이 올라가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이 한눈에 다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공기 좋은 날, 등산은 역시 진리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등산객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잘 안보이실 수 도 있는데, 사진에서 올라가는 길을 보시면, 사람들이 맛집 앞에서 웨이팅 하는 것처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 서 있었습니다.

 

워낙에 날씨가 좋고 하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인왕산 등산을 와서 올라가는 길이 정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

 

이번 저의 등산 목적은 "힐링"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ㅎㅎ 등산 웨이팅?을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공기를 충분히 들이마시고, 아래 경치를 마음껏 즐긴 후에 등산 웨이팅 쪽으로 가지 않고 하산하였습니다.

 

그래도 약 1시간은 넘게 등산을 하였습니다.

등산 고수 분들이 보시면, 등산을 하지도 않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소기의 목적은 충분히 달성을 하였기에 마음 편히 그리고 즐겁게 하산하였습니다.


하산해서 광화문 쪽으로 발걸음을 옮겨서, 제가 대학시절 정말 좋아했던 광화문 교보문고로 향하였습니다.

광화문 교보문고는 교보문고 중에서 굉장히 큰 축에 속하기에, 제가 매우 좋아하는 곳입니다.

 

서점에서 여러 책을 마음껏 구경하고 나와보니

서점 앞에 너무 멋진 글귀와 함께 벚꽃이 함께 잘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정말 멋지면서도, 공감이 가는 글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날씨에 등산도 가시고, 여기저기 돌아다니시면서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