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문한 곳]

1) 신시가지 맛집 (금이정)

2) 남부시장 및 맛집

3) 전주한옥마을

4) 한옥마을 맛집들 (길거리야, 다우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위 방문한 곳 갯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ㅎㅎ 

엄청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우선 전주에 도착을 저녁에 하였습니다. 신시가지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배가 고파서 전주 신시가지 맛집을 검색해서 바로 출발하였습니다!

 

* 1964금이정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북로 83-17 2층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30 연중무휴 (브레이크타임없음)

사실 인터넷에 맛집이라고 하는 곳을 크게 믿지는 않습니다.

실망한 적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ㅎ

 

그래서 이 곳도 크게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ㅎㅎ 이게 왠걸 음식의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맛있는 음식에 맥주 한 잔 들이켜주니, 하~ 이것이 행복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기분 좋게 취해서 숙면을 하고 그 다음날 친구의 추천으로 전주 남부시장으로 출발합니다^^

 

친구 중에 결혼한 친구가 처가가 전주입니다 ㅎㅎ

 

그래서 그 친구한테 물어보니, "체인으로 유명한 현대옥을 전주에서 와서 꼭 가봐야한다!" 

그런데, 본점이 아닌 꼭 남부시장점 현대옥을 가라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둘 다 가봤는데, 남부시장점이 더 맛있다면서.. ㅎㅎ

 

그래서 뭐 본점을 가보고 싶었지만 ㅎㅎ 친구말을 믿고 남부시장점으로 갔습니다 ㅎㅎ

 

 *현대옥 남부시장점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3

 

와... 여기 시장 안에 있다보니 길을 찾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네비게이션이 근처까지는 안내를 해주는데,

근처와서 시장이다보니 골목 골목들이 있는데, 그런 것은 잘 구분해주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음식점 찾는데 시간을 조금 허비했었네요...ㅎ

골목들을 돌아다니다가 요런 느낌이 나면, 바로 잘 찾으신겁니다 ㅎㅎ

 

으아!! 진짜 끝내줬습니다 ㅎㅎ 

국물이 얼큰하니,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본점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역시나 남부시장점 현대옥 훌륭하더라구요 ㅎㅎ


밥도 든든하게 먹었겠다.

전주에 오면 꼭 "전주한옥마을"을 가봐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전주한옥마을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도착해서 보니 상당히 넓더라구요 ㅎㅎ 그 규모에 조금 놀라긴 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입구 쪽에 있는 카페 건물 옥상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엄청 넓죠? ㅎㅎ

 

그 외에도 김치부터 해서 구경할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구경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그러나, 그 안에 "경기전"이라는 곳은 비싸지는 않지만 유료이더라구요.

 

"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얼굴을 그린 그림이 보관되어 있는 곳이라고 해서 의미가 있는 장소라고 하더라구요.

평생 여기를 와 볼일이 지금 아니면 없지 않을까 싶어서, 유료이긴 하지만 3천원 ㅎㅎ 을 지불하고 들어갔습니다!

 

*경기전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여기가 경기전 입구이구요.

오른쪽에 보시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경기전 내부가 생각보다 넓고, 이것 저것 구경할 것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이곳이 "왕의 얼굴을 그린 그림 = 어진" 이라는 것이 보관되어 있는 어진박물관입니다.

안에 들어가보면 왕의 얼굴 그림과 다양한 역사에 대한 여러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묘하고 신기했습니다.

ㅎㅎ 멋있는 곳이 많죠? ㅎㅎ


다음은 전주한옥마을 내에 맛집을 가보았습니다 ㅎㅎ

친구가 정말 강력하게 한옥마을에 가면 여기는 꼭 가봐야한다고 귀가 따갑게 얘기를 해서 ㅎㅎ 가보았습니다.

 

2군데를 갔는데요 ㅎㅎ

 

첫번째는 "길거리야"입니다.

 

*길거리야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백마산길 28

 

여기는 야채를 넣은 맛있는 바게트빵을 파는 곳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뭐 빵이 빵이지 하는 생각으로 구매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와!!! 진짜 이건 역대급 맛있는 빵입니다! 제가 먹어보고 와 이거 서울에서 내면 대박이겠는데!!!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유의 살짝 매콤함이 있는 완전 꿀맛 음식이었습니다.

 

다른 음식점은 모르겠는데, 여기는 꼭 가보세요!!!

꼭 가보세요!!! ㅎㅎ


다음은 만두집입니다!

 

*다우랑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33

 

여기는 다양한 만두를 뷔페처럼 골라서 주문해서 먹는 곳입니다!

사실, 길거리야에서 너무 충격을 받아서 여기도 정말 맛있었지만, 임팩트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음식을 먹는데 갑자기 비가와서 정말 놀랐었네요 ㅎㅎ

 

하루 종일 먹고 돌아다니고, 먹고 돌아다니고 ㅎㅎ

"이것이 행복이다"라고 크게 느낀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