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상남도 통영의 메인 관광지 중 하나인 "동피랑 벽화마을"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마을 자체가 너무 예쁘고, 아름다워서 여러 방송매체에서 소개되었던 "동피랑 벽화마을".

TV에서만 보고 꼭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올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6-18

 

위 사진은 "동피랑 벽화마을" 안내지도입니다^^

안내지도에 따르면 굉장히 커보이지만, 실제로 돌아다니시면 생각보다는 범위가 넓지는 않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사진 우측 상단쪽을 보시면 벽화들이 살짝씩 보이시죠? ㅎㅎ

 

 

통영의 전통연이 유명하다고 써있네요^^ 

처음 안 사실이지만, 뭔가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곳에 오신분들 대부분, 천사가 되고 싶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저기 천사날개가 있는 부분에서 인증샷들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저는 동피랑 벽화마을이 관광지로 꾸며놓은 세트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골목골목을 돌아다녀보니, 실제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카페나 관광객들을 위한 가게들이 있기는 했지만, 명백히 사람들이 사는 일반 마을이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더 신기했습니다.

 

어쩌다 한번 놀러온 관광객들은 재미있고 흥미롭지만, 한편으로는 여기에 사시는 거주민들은 의외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곳은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사람들이 통영시내를 내려다보면서 구경도 하고,

인증샷도 찍는 메인 지역입니다^^. 사람들이 참 많죠? ㅎㅎ

 

 

이곳에서 시내를 내려다보면 뷰는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통영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는 느낌이죠^^ ㅎㅎ

 

반대쪽으로 내려오는데도 재미있는 벽화들이 많이 있습니다ㅎㅎ

저기 보면 배트맨이 서 있기도 합니다 ㅎㅎ

 

재미있는 벽화죠? ㅎㅎ 썸을 타고 있는 이성친구나, 연인들이 가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재미있는 벽화인 것 같아서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한 바퀴 쭉 도는데 얼마 걸리지는 않았지만, 예쁘고 재미있는 벽화들을 보니 외국의 작은 한 도시를 온 듯한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