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문한 곳]

1. 해미읍성

2. 맛집 (해미호떡 -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음식점)

 


오늘은 서산에 다녀온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충남 서산에서 랜드마크, 유명 관광지라고 하면 "해미읍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ㅎㅎ

충남에 사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해미읍성 구경하고 최근에 유명해진 해미호떡집을 다녀오면 좋을 거라고 하였습니다 ㅎㅎ

 

바로 해미읍성으로 출발해보았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느껴지시겠지만, 멋진 깃발과 함께 튼튼한 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미읍성은 조선시대 지어진 대표적인 성 중 하나로, 서해안의 방어를 목적으로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관광지로써 서산의 지역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자노릇을 하는 성으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미읍성 이용정보 요약]

1) 해미읍성 주소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2) 운영시간 : 매일 6시 ~ 19시 (3월~10월은 5시 ~ 21시)

3) 이용료 : 무료 (주차장 무료)

 

해미읍성 입구쪽에 해미읍성에 대한 소개글이 있는 현판?이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시원하게 뻥 펼쳐진 성 안을 볼 수 있습니다.

출입을 막은 장소가 따로 없어서, 잔디쪽에서 가족들이 모여서 연날리기, 뛰어다니기, 돗자리펴고 여유갖기 등 자유롭게 해미읍성안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재미난 것들이 있습니다. 곤장을 때릴 수 있는 곳이라던지, 성을 지키는 방어기구 등 과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것들이 여러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활을 쏠 수 있는 곳(국궁체험)도 있었습니다 ㅎㅎ

활 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를 쭉 돌아다니면 위 사진들처럼 구경할 곳들이 꽤 있습니다^^ 

천천히 산책하면서 돌아다니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되고 좋았습니다^^

 

 

돌아다니다가 코스모스? 맞죠? ㅎㅎ 제가 꽃을 잘 몰라서 ㅎㅎ

꽃은 모르지만, 잔디만 있는 곳 중간에 딱 예쁜 색깔이 눈에 띄어서 보니 

 

코스모스 1개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위치해있었습니다 ㅎㅎ

 

해미읍성 내부를 실컷 구경하니 허기가 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추천받은 해미호떡집으로 향하였습니다.

 

해미읍성 바로 앞 쪽에 있어서 이동하기는 너무 수월했습니다.

가는 중간에 너무 예쁜 카페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해미읍성과 너무 잘 어울리는 색감과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해미호떡 :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성마을2길 15-1

 (매주 월요일 휴무)

저는 평일에 갔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줄서 있어서 깜짝놀랐습니다 ㅎㅎ

방송의 파급효과는 엄청난 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금 했습니다 ㅎㅎ

 

사진 오른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기장소 안내판까지 있다는 것은 주말이나 이럴 때는 정말 사람이 많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ㅎㅎ

 

호떡은 1개당 1천원이었습니다. 단, 1인당 3개까지만 구매갯수를 제한하다고 하셨습니다. 

워낙 찾는 사람이 많으니, 여러 사람들이 먹을 수 있도록 판매갯수를 조정하는 거 같았습니다.

 

제 앞에 3명을 기다린 후 꽉꽉 3개를 체워서 주문을 했습니다 ㅎㅎ

따뜻할 때 먹어야 맛있으니 바로 시식을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받자마자 먹으면 엄청 뜨거우니 입천장 조심하셔야합니다...ㅎㅎ

 

역시 맛은 꿀맛이었습니다 ㅎㅎ 

 

저 호떡 때문에 서산을 가는 것은 조금 무리수이지만, 해미읍성을 구경하고 바로 앞쪽에 있으니, 구경 후 호떡집을 가보시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